인사말
· HOME > 협회소개 >인사말

"상선약수(上善若水)의 자세로 지하수·지열산업의 힘찬 재도약에 나서겠습니다."

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위기 속에서 안정적인 물 공급은 국가와 인종을 넘어 글로벌 공통 과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. 지하수는 풍부한 수량과 함께 상대적으로 지표수보다 오염 안정성이 높아 지속 가능한 물 이용에 적합한 미래전략수자원이지만, 지금까지 그 가치에 비해 저평가되어 국민적 인식이나 정책 등에서 다소 소외되어 있던 것이 사실입니다.

하지만, 이제는 통합물관리 시대를 맞아 지하수와 지표수를 연계한 수량과 수질 관리의 정책 및 방향이 합리적으로 수립되고 시행되어야 하며, 더 나아가 지하수자원과 산업 관리가 수레바퀴의 두 축처럼 같이 움직일 수 있도록 제도적 보완이 시급합니다.

우리 한국지하수·지열협회는 국내 유일의 지하수 법정단체로서 이러한 산업 환경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정부의 국정과제인 통합물관리 정책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힘껏 조력하는 한편, 협회의 설립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.

모든 것을 이롭게 하는 최상의 선(善)인 물과 같은 상선약수(上善若水)의 지혜로 겸손하게 회원사를 섬기는 한편, 다시금 지하수지열산업의 재도약의 시대를 열어나갈 수 있도록 회원사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데 역량을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.

언제나 국가 지하수·지열산업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많은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며, 앞으로도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으로 협회와 함께 동행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한국지하수·지열협회 회장 전동수